본문 바로가기
갱이(๑•ω•́ฅ✧/갱이의 이야기가 있는 일본 명언 100 ฅ^•ω•^ฅ

이야기가 있는 일본 명언 ④ 다이에 창업자 中内功 나카우치 이사오 일본어 명언

by gaengisama 2024. 9. 4.
728x90

이야기가 있는 일본 명언 ④ 다이에 창업자 中内功 나카우치 이사오 일본어 명언

※일본의 명언 모음 책을 번역하고 있습니다.

일본어 공부하시는 분들, 관심 있으신 분들, 힐링하시는 분들이

유익한 시간 보내셨으면 하는 마음에 올립니다.  - 갱이 ฅ^•ω•^ฅ -

갱미사마
나카우치 이사오 일본어 명언 원문&번역

 변화야말로 찬스다. 비즈니스는 시시각각으로 변화하고 있어서 엄밀히 말해 냉정하다 할 수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변화함에 따라 사회는 편리해지고, 계속해서 히어로가 탄생한다.

 나카우치 이사오는 전쟁 후 일본에 유통 혁명이 일어날 거라 추측해, 미국의 유통을 배워 슈퍼마켓 체인점을 크게 성공시켰다.

 하지만, 일본의 대규모 소매점 입지법(大店法)의 법률 개정 및 POS 데이터 활용의 필요성, 고객의 니즈 변화 등에 대응할 수 있는 다이에는 시장에서 사라지게 되었다. 납품 업체에 대해서도 강력하게 요구하는 것이 많다.(일시금 보관과 극도의 할인 결제 요구 등) 이것도 변화에의 대응을 어렵게 한 것이다. 현재는 이온몰 그룹의 완전 자회사가 되었다. 동일하게 일찍이 각광을 받았던 소니나 도시바, 한국의 삼성, 미국의 마이크로소프트 들은 변화에 혹독한 전화(電化) 제품 및 스마트폰 시장에서 어려움을 겪으며 새로운 비즈니스를 찾고 있다고 한다.

 그 어떤 성공한 사람이라 할지라도 늘 변화를 기회의 어머니라 생각하고 미래를 보며 (고객이 다음에 선호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찾는 것) 도전하는 것에 기쁨을 찾아내야 한다. 혹독하고 자극적이고 즐거운 비즈니스의 세계인 것이다.

 

<오늘의 명언 한 줄 요약>

 

이상으로 갱이의 "이야기가 있는 일본 명언 ④ 다이에 창업자 中内功 나카우치 이사오 일본어 명언"이었습니다.

 

이야기가 있는 일본 명언을 더 보고 싶으시다면 👇

https://wagle.tistory.com/460

 

이야기가 있는 일본 명언 ⑤ 라쿠텐그룹 창업자 三木谷浩史 미키타니 히로시 일본어 명언

이야기가 있는 일본 명언 ⑤ 라쿠텐그룹 창업자 三木谷浩史 미키타니 히로시 일본어 명언 ※일본의 명언 모음 책을 번역하고 있습니다.일본어 공부하시는 분들, 관심 있으신 분들, 힐링하시는

wagle.tistory.com

 

※이 글은 글쓴이 갱이사마의 창작물로 도용을 강력히 금지합니다.

728x90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