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갱이(๑•ω•́ฅ✧/갱이의 맛집 기록 (=✧ω✧=)

지도 O 주차 O 도봉 쌍문 일식 맛집 <일심당> 돈코쓰 라멘부터 돈마호크 돈가스, 마제소바까지

by gaengisama 2024. 9. 16.
728x90

안녕하세요~ 갱이입니다 ^ↀᴥↀ^

오늘은 도봉 쌍문 일식 맛집 <일심당>에 대해서 이야기하고자 합니다.

저는 오랫동안 일본에서 생활을 한 경험이 있는데요.

저에게 돈가스와 라멘은 소울푸드 같은 존재예요.

자주 가는 대학로나 강남, 마포에도 단골집이 많지만

오늘은 도봉 쪽에 볼일이 있어 오게 됐어요.

그런데 여기! <일심당> 매력있습니다.

일심당

개인적인 느낌으로 가게에 들어가니

인테리어는 약간 일본의 규슈 지방 느낌이 납니다.

일심당

돈코쓰(豚骨,돈코츠, 돼지 사골)를 베이스로 하는 라멘은 

규슈 지방의 후쿠오카가 원조입니다.

한국인에게 익숙한 소뼈를 넣어 끓이는 사골 육수보다

더 녹진하고 기름진 게 특징이에요.

오늘은 마제소바가 유난히 생각이 나는 날이었어요.

마제소바+돈가스 세트1, 쿠로라멘1 주문했어요.

일심당 마제소바
일심당 쿠로라멘
일심당

면을 다 먹고 밥(무료)을 요청해서 밥까지 야무지게 비벼 먹었어요

둘이 먹기에 푸짐한 양이었어요

전체적으로 일본의 맛을 살리면서 한국인 입맛에도 맞는 맛이었어요.

쿠로라멘은 돼지 사골육수와 가쓰오부시의 맛 밸련스가 좋았어요!

마제소바는 고기가 많이 들어가서 좋았어요!

산초의 맛을 첨가하고 싶었는데, 산초는 없고 대신 시치미가 있기 때문에 그걸 넣어드시면 좋을 거 같아요.

돈가스도 부드럽고 맛있어요~~~

여기 돈마호크 돈가스라고 특이한 메뉴가 있어요!

다음에 도전해보고 싶네요.

 

(👇 일심당 위치와 메뉴 및 주차 등 자세한 정보 👇 )

https://map.naver.com/p/entry/place/1428465017?c=14.09,0,0,0,dh&placePath=/menu

 

네이버 지도

공간을 검색합니다. 생활을 연결합니다. 장소, 버스, 지하철, 도로 등 모든 공간의 정보를 하나의 검색으로 연결한 새로운 지도를 만나보세요.

map.naver.com

 

 

이상으로 "지도 O 주차 O 도봉 쌍문 일식 맛집 <일심당> 돈코쓰 라멘부터 돈마호크 돈가스, 마제소바까지"였습니다.

 

728x90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