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암둥이/소소한 취미생활

[게임] 창세기전 4 2차 CBT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5. 9. 23.
728x90

... 어제부로 5일차에 걸친 창세기전4의 2차 CBT가 모두 종료되었습니다.

 

제 유년시절을 함께한 게임중에 가장 큰 영향을 준 게임은

누가 뭐래도 창세기전 시리즈죠.

 

소프트 맥스가 중간중간 이상한 게임을 하도 많이 만들었어도

"그래도 창세기전 시리즈 만든 회사니까"하며 일단은 해보게 됩니다.

그리고 실망하는게 순서지만.. [..]

 

어쨋든 심지어 창세기전의 타이틀을 가지고 시작하는 게임인 만큼 큰 기대를 안고 이 게임을 기다려 왔습니다.

특히 방대한 창세기전 세계관 전부를 아우를 '시공간도약' 컨셉을 가져왔다는게 매우 맘에 듭니다.

그런데..3 마지막에 시공간 도약을 하다 좌초했다는 컨셉이면 3 파트 2는  안나오는건가 불안합니다...

 

 

처음 제가 당첨되었을 떄는 '내 게임인생에 이런 일이 있을리가 없어.' 했었죠.

ㅎㅎ 제가 게임에 한해서는 정말 운이 없는 편이라..

여튼 5일간 즐거운 축제에 참여하여 그 특징과 한계 그리고 OBT를 하실 분들을 위한 미세팁을 짚어볼까 합니다.

시작부터 두근두근 로그인 화면입니다. 일러의 인물은 이올린입니다.

 

 일단 치명적인 전투시스템 문제부터 시작하죠.

내가 뭔가를 떄리고 있나봅니다.

 

1차 CBT에 비하면 많이 나아졌다고는 하는데

제가 1차에 떨어져서 못해봤거든요<-

 

뭔가 이펙트를 많이 넣어 역동성을 추구한거 같기는한데

그리 전투의 타격감을 느끼기가 힘듭니다.

'사냥'이라는 컨텐츠는 흥하기 힘들것 같습니다.

 

 

제가 처음으로 뽑은 레어급 아르카나 사이렌 우드빌.

 

군진 시스템(여러 케릭터를 동시에 움직이는 시스템)은 양날의 검이죠.

진입장벽의 역할을 톡톡히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렇다고 자동화를 너무 심하게 하면 그라나도 에스파다 꼴이 날테니...ㄷㄷㄷ

 

일단 군진의 구성은

'아르카나'로 명명된 케릭터

아르카나를 이용해 직업을 마음대로 바꿀 수 있는 '멘토'(=플레이어 =아바타)로 구성됩니다.

아르카나는 강화용 아르카나 혹은 다른 아르카나를 희생시켜 랭크업 시킬 수 있습니다.

이번 클베 기간에는 최대 랭크를 15로 제한해 놓았지요.

 

여려분 주요 팁입니다. 무조건 아르카나 랭업시켜요. 주인공의 레벨은 중요하지 않습니다.

아니 그것도 중요한데, 군진 구성한 아르카나 랭 낮으면 퀘스트를 못깹니다. 난이도가..ㅠㅠㅠㅠㅠ

 

 

아르카나를 모으는게 주요 컨텐츠 주에 하납니다(라고 쓰고 전부라고 읽습니다) 

마지막 날까지 제가 모은 아르카나. 전 결국 레전드급 아르카나는 구경도 못했습니다.

 

전 진짜 게임 운이 없어서 ㅋㅋㅋ 그렇게 합성 재료를 많이 줬는데도

결국 레전드급의 아르카나는 구경도 못해봤습니다. 에픽급도 마지막날 가서나 겨우...ㅎㅎ

 

심지어 15랭크도 못찍어 클베를 안한 사람이랑 똑같이 오베를 하게 되었습니다.. 큭..ㅠㅠㅠ

일이 바빠서 얼마 못했으니 할 수 없죠.ㅎㅎ

 

난 왠지 상대적인 박탈감에 이 게임 접을것 같아...

 

 

 로딩이 너무 많은것도 이 게임의 단점입니다.

심지어 로딩 시간이 너무 길어...

어느 정도 최적화는 필요할것 같습니다.

 

시공간을 이동할 때 이런 이펙트는 정말 좋습니다만..

잦아도 너~~~~무 잦아.ㅋㅋ 집중도를 방해하는 역할을 하네요.

 

 

아르카나를 모으는것도 옛 추억을 더듬는 것도 좋지만

뭔가 2% 부족하다 할 떄 저를 심쿵 심쿵하게한 녀석이 나타났으니

 

가리우스라고 전해집니다.

 

바로 마. 장. 기.

어머 이건 가져야 돼!!!!! 마지막 날에는 마장기의 시연도 있었는데요

그야 말로 간지폭풍!!! 이 녀석이 저를 붙잡는데 성공하고 맙니다.

 

 

상업지구의 반대편에는 붉은색이 인상적인

아마도 사막형 '라'로 추정되는 마장기가 서 있습니다.

이것도 시연했다고 하는데요..

 

아 매우 엄청 무지 가지고 싶어졌습니다.

 

 

자 그럼 OBT를 위해서 몇까지 미세 팁을 알려드릴 시간이군요.

1. 아르카나 조합은 총 합 1000개로 레전드급 5%를 맞춰서 돌리는게 가장 효율적이라고 합니다.

- 물론 그래도 저는 생기지 않았지만요.

 

2. 아르카나 랭크업을 최우선순위로 하세요.

최소한 주인공과 같은 랭크로 맞춰주셔야 8 이후 퀘스트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시공던전을 계속 도시는걸 추천합니다.

 

3. 던전 들어가시기 전에 특징을 꼭 확인하세요.

종종 물리 내성이나 마법 내성인 녀석들이 등장해 여러분을 위협합니다. 망할놈들...[..]

 

4. 광역기 회피 시에는 g키를 누르고 다같이 피하세요.

- 컨이 되시면 상관 없습니다만 초보분께는 g키를 눌러 전투를 중지시키고 얼른 이동하세요.

네. 제가 발컨이라 깨달은 겁니다.ㅋㅋ

사실 스킬 중 스턴기나 침묵기 등으로 적의 스킬을 캔슬시키는 것이 제일좋습니다.

파트너인 이안의 스킬이 스턴기라는거 참고해주세요.

 

 

자 그럼 여러분 다음 테스트에 만나요~

본 글은 소프트 맥스로 부터 어떤 대가도 받지 않았기에

대차게 깔 수 있었습니다.

 

 

 

728x90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