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갱이(๑•ω•́ฅ✧/갱이의 일상생활꒰ঌ^. ̫ .^໒꒱

[일본/나고야] <도코나메 도자기 산책로+대형 마네키네코> 나고야 공항에서 가는 방법 O 꿀팁 O 나고야 시내로 가기 전에 꼭 가야할 곳 추천! 대형 마네키네코 (招き猫) 고양이 O 애니메이션 배경지

by gaengisama 2024. 10. 10.
728x90

마네키네코 도코냥 とこにゃん

안녕하세요. 갱이입니다꒰ঌ^. ̫ .^໒꒱

2024년 9월 나고야를 시작으로 약 2주 정도의 일본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오늘은 그 시작점이었던 나고야 국제 공항(센트레아 나고야 중부국제공항, 주부국제공항)에서부터 시작해 봅니다.

 

나고야로 가려면 주부 국제 공항(=센트레아, 나고야 중부국제공항 다 같은 곳입니다. 같은 공항인데 명칭이 여려 개예요)에서 나고야 시내로 가셔야 하는데요.

 

공항에서 나고야 시내로 가기 전에 명소 한 곳 들러서 보고 가시는 걸 추천합니다.

 

도코나메 도자기 거리

 

<추천 포인트>

1.아기자기한 일본감성!을 느끼고 싶다.

->특히나 "마네키네코(복을 부르는 고양이, 招き猫 ) 거리"는 하나하나 특색 있는 복고양이를 보는 재미가 있어요.

도자기 거리도 여기저기 주택 벽면부터 공방 주변에 곳곳 놓여 있는 도자기 작품 보는 재미가 쏠쏠하답니다.

물론 대형 마네키네코(복고양이, 招き猫) "도코냥(とこにゃん)"과 기념 사진 찍기 좋아요!, 도자기 거리에 유명 스폿에서 기념사진도 놓칠 수 없죠!

 

2.공항에서 여행지를 빨리 가고 싶다. (짐은 어쩌냐고요?! 꿀팁 있습니다)

-> 공항에서 시내로 가는 쪽으로 전차 타고 3~5분이면 갈 수 있는 도코나메역(常滑駅)에서 하차하셔서 걸어다니며 보실 수 있어요.

저는 메이테쓰 기후행( 名鉄岐阜行 ) 열차를 타고 갔습니다. 나고야 시내 가실 때도 그 방향으로 타시면 됩니다.

 

 

3.거대한 마네키네코와 거리 곳곳의 마네키네코를 둘러보고 싶다.

->일본 최대 마네키네코 생산지에서 대형 마네키네코 "도코냥(とこにゃん)"과 함께 거리에 전시된 마네키네코를 둘러보세요.

 

 

4.도자기 거리를 거닐고 싶다.

->  마을 전체가 도자기! 벽면부터 바닥까지 +곳곳에 보이는 도자기와 도자기 공방(체험도 가능), 도자기 굴뚝, 가마터까지!

 

 

5.느긋하게 붐비지 않는 거리를 즐기고 싶다.

->1~2시간 걸을 수 있는 산책로(기념품 가게 O)이기도 하고, 사람들이 많이 붐비지 않아요

 

 

마네키네코 거리
마네키네코 거리

 

마네키네코 거리에 전시된 마네키네코(복고양이, 招き猫)들은 저마다 각각의 복을 불러오거나, 지켜주는 역할을 한다고 하는데요.

하나하나 구경하면서 걷는 재미가 있어요.

 

👇 그리고 도자기 산책로에서 가장 이쁜 곳은 여기입니다 👇

도코나메 도자기 거리

 

걷다가 지나가실 때 꼭! 기념 사진 찍으세요~

 

<가는 방법>

 

목적지는 별표와 주황색 원으로 표시된 곳! 도코냥 마네키네코 산책로와 도자기 산책로입니다.

구글 지도에 "도코나메역" 또는 "야키모노 산보거리" (여기는 도자기 산책로) 검색하시면 됩니다.

저는 도코나메역에서 내려서 "동쪽 출구(히가시구치, 東口)"로 나와 5분 정도 걸으니 마네키네코 고양이거리부터 시작했어요.

 

여기서 꿀팁! 짐은 어쩌냐고요?!

일단 도코나메역에 내립니다. 

개찰구 근처에 역무원이 있어요.

코인 로커(수하물보관소)가 어디 있는지 물어보세요. 짐이 작다면 코인 로커에!

큰 짐을 넣고 보관하고 싶다면 역에 큰 짐을 넣을 수 있는 로커가 없어서,

역무원이 1개당 400~500엔 정도에 맡아 주십니다.

맡아 주시면서 이름을 쓰고 교환권을 주니 꼭 받아서 잘 보관했다가 찾아가실 때 꼭 제출하셔야합니다.

 

도자기 산책길
도자기 산책길

 

길을 걷다 보면 이렇게 안내문과 지도도 있고 큐알 찍어서 지도 보는 것도 있어요!

 

 

도자기 산책로에서 역으로 오는 길에 "도코나메시 도자기 회관(常滑市陶磁器会館)" 건물로 들어가시면 기념품을 구매하실 수 있어요~

사진을 찍을 수 없어 밖에서 인증 샷만 찍었네요!

도코냥 기념품부터 도자기 기념품들이 있어요!

 

 

저는 너무 더운 날에 걸었더니 카페가 간절하더라고요

👇  도코나메 도자기 산책로에서 발견한 핫한 카페입니다 👇

https://wagle.tistory.com/504

 

도코나메 도자기 마을 여행 중 발견한 예쁜 카페! BARBARA COFFEE ROASTERS

안녕하세요. 갱이입니다꒰ঌ^. ̫ .^໒꒱9월의 나고야는 덥습니다.조금만 걸어도 땀이 삐질삐질 나더군요나고야 시내로 가는 도중에 도코나메라는 곳에 내려서 도자기마을과 마네키네코 거리

wagle.tistory.com

 

 

그럼 나고야 여행 계획 있으신 분들~ 일본 관광지 정보 궁금하셨던 분들~ 관심 있으셨던 분들~ 알찬 정보였길 바랍니다.

 

아! 애니메이션 배경으로도 유명하다고 하는데요~

궁금하신 분은 아래 링크 참고하세용~

https://www.aichi-now.jp/ko/features/detail/222/

 

도코나메시가 무대가 된 애니메이션 영화「울고 싶은 나는 고양이 가면을 쓴다」 성지순례 특집

스튜디오 콜로리드가 제작한 일본의 장편 애니메이션 영화 「울고 싶은 나는 고양이 가면을 쓴다」가 2020년 6월 18일 (목)부터 넷플릭스를 통해 전 세계에 독점 공개되었습니다. 누구에게도 말할

www.aichi-now.jp

 

 

이상으로 갱이의 "<도코나메 도자기 산책로+대형 마네키네코> 나고야 공항에서 가는 방법 O 꿀팁 O 나고야 시내로 가기 전에 꼭 가야할 곳 추천!  대형 마네키네코 (招き猫) 고양이 O 애니메이션 배경지"였습니다.

 

728x90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