갱이(๑•ω•́ฅ✧/갱이의 이야기가 있는 일본 명언 100 ฅ^•ω•^ฅ

이야기가 있는 일본 명언 ④ 다이에 창업자 中内功 나카우치 이사오 일본어 명언

gaengisama 2024. 9. 4. 22:56
728x90
반응형

이야기가 있는 일본 명언 ④ 다이에 창업자 中内功 나카우치 이사오 일본어 명언

※일본의 명언 모음 책을 번역하고 있습니다.

일본어 공부하시는 분들, 관심 있으신 분들, 힐링하시는 분들이

유익한 시간 보내셨으면 하는 마음에 올립니다.  - 갱이 ฅ^•ω•^ฅ -

갱미사마
나카우치 이사오 일본어 명언 원문&번역

 변화야말로 찬스다. 비즈니스는 시시각각으로 변화하고 있어서 엄밀히 말해 냉정하다 할 수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변화함에 따라 사회는 편리해지고, 계속해서 히어로가 탄생한다.

 나카우치 이사오는 전쟁 후 일본에 유통 혁명이 일어날 거라 추측해, 미국의 유통을 배워 슈퍼마켓 체인점을 크게 성공시켰다.

 하지만, 일본의 대규모 소매점 입지법(大店法)의 법률 개정 및 POS 데이터 활용의 필요성, 고객의 니즈 변화 등에 대응할 수 있는 다이에는 시장에서 사라지게 되었다. 납품 업체에 대해서도 강력하게 요구하는 것이 많다.(일시금 보관과 극도의 할인 결제 요구 등) 이것도 변화에의 대응을 어렵게 한 것이다. 현재는 이온몰 그룹의 완전 자회사가 되었다. 동일하게 일찍이 각광을 받았던 소니나 도시바, 한국의 삼성, 미국의 마이크로소프트 들은 변화에 혹독한 전화(電化) 제품 및 스마트폰 시장에서 어려움을 겪으며 새로운 비즈니스를 찾고 있다고 한다.

 그 어떤 성공한 사람이라 할지라도 늘 변화를 기회의 어머니라 생각하고 미래를 보며 (고객이 다음에 선호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찾는 것) 도전하는 것에 기쁨을 찾아내야 한다. 혹독하고 자극적이고 즐거운 비즈니스의 세계인 것이다.

 

<오늘의 명언 한 줄 요약>

 

이상으로 갱이의 "이야기가 있는 일본 명언 ④ 다이에 창업자 中内功 나카우치 이사오 일본어 명언"이었습니다.

 

이야기가 있는 일본 명언을 더 보고 싶으시다면 👇

https://wagle.tistory.com/460

 

이야기가 있는 일본 명언 ⑤ 라쿠텐그룹 창업자 三木谷浩史 미키타니 히로시 일본어 명언

이야기가 있는 일본 명언 ⑤ 라쿠텐그룹 창업자 三木谷浩史 미키타니 히로시 일본어 명언 ※일본의 명언 모음 책을 번역하고 있습니다.일본어 공부하시는 분들, 관심 있으신 분들, 힐링하시는

wagle.tistory.com

 

※이 글은 글쓴이 갱이사마의 창작물로 도용을 강력히 금지합니다.

728x90
반응형